2월7일 토요일 오후 2시, 김해 왕릉공원 앞에서 mb악법 반대집회가 열렸습니다. 이날 집회엔 부산·경남의 아고리안들, 최상재 언론노조 위원장 , 정세균 민주당대표, 권영길 민노당의원 등, 촛불시민과 주요 정치인·언론인이 함께 하였습니다. 

마침 이날이 매달 2일과 7일 열리는 김해 장날이었습니다. 장터를 찾은 촌로들과 촛불시민·언론인·정치인이 장터 앞 왕릉공원에서 모이면서 이날 김해엔 더 크고 요란한 장터가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그 어디보다 흥겨운 집회가 열렸습니다. 




노래공연이 집회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집회에 들어가기 전 먼저 용산참사에서 돌아가신 분들에 대한 묵념을 올렸습니다.

카메라 앞에 정치인들이 서고.




시민들의 눈 앞엔 아고라의 촛불이 섰습니다.




최상재 위원장 등 미디어행동을 하는 언론인들은 집회장 곳곳에서 서울에서 가져온 선전물을 배포하며 시민들 발길 앞에 섰습니다.




도시 집회와 달리 김해 지역 집회엔 어르신들이 많이 찾았습니다.




장터를 찾았다 들린 것 같은 어르신들이 여기저기 보였습니다.




집회장 맨 앞의 야당 정치인들이 마치 장터 공연을 보러온 사람처럼 집회장을 둘러쌌습니다.




모여있는 모습에서 정겨움과 열의가 느껴집니다.




가장 먼저 연설을 한 사람은 민주당의 안희정위원이었습니다. 연설이 아주 힘있었습니다. 잘 들렸습니다. 연설 1번을 담당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뒤로 힘찬 연설에 계속 이어졌습니다.




그래선지 이날 십수년 전 나무 위에 올라가 연사들을 구경하던 정치집회장 분위기가 재현되었습니다. 집회장을 찾은 분들이 말에 집중하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정치집회장에서 어르신들의 이렇게 진지한 분위기는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가장 인기 있었던 연사는 민주노동당 권영길의원이었습니다.




권영길의원 연설에 모두 웃음을 참지 못했습니다.




시민들은 박수와 함성으로 권영길의원의 연설에 최고의 호응을 보여주었습니다.




어르신들일 수록 박수를 아끼지 않았습니다. 나무 아래 세 분은 민주당 정세균대표의 연설에 추임새까지 넣어가며 박수를 치셨습니다.




여기 어르신도 박수.




할머니도 박수.




장터에 가면 꼭 이렇게 나서시는 분들 계시죠. 이날도 있었습니다. 집회장 뒤 쪽에서 소주를 드시다가 가끔 집회장 앞쪽으로 와서 소란을 피우셨습니다. 정치적 주장도 없으셨습니다. 그냥 흥이 난 걸 그렇게 표현하는 것 같았습니다. ^^




집회장 뒤쪽엔 오늘도 어김없이




아고라의 촛불들이 시민들 눈길을 붙잡고 있었습니다.




서울에서 내려온 미디어행동의 언론인들은 김해장터에서 시민들에게 선전물을 나눠주는 모습입니다.

2월7일 김해집회, 오랜만에 보는 흥겨운 정치집회였습니다. 3시30분경 집회를 마친 참석자들은 부산으로 이동해서 서면 롯데백화점 앞에서 길거리 선전전을 가졌습니다.  김해의 흥겨운 분위기는 서면에서도 이어졌습니다.

Posted by 커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미고자라드 2009.02.08 12: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해에서 하셨군요. 이때 전 서면에 있었.. ㅇ<-<

  2. ㅋㅋㅋ^^ 2009.02.08 13: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즤비기를 대통령으로 뽑은 결과다!~~~ 너거 누구를 탓하리오!~

  3. 머니야 2009.02.08 20:1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현장에 있는것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잘보구 가요!

  4. 주영 2009.02.10 23: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겡상도가 변해야 나라가 산다. 독선과 편견으로 가득찬 겡상도 사람 의 돌같은 마음을 깨트려 진실과 정의가 무었인지를 깨닫게 해주어야 국가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남북이 평화적으로 통일하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다. 박정희 대통려의 망령에서 겡상도가 헤여나야 한다. 물론 박정희의 잘한것은 살려야 하되 무조건 좋아하는 것은 역사를 거슬리는 오류를 범해 나라를 망하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다.

  5. 정영두 2009.02.22 22: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반갑습니다.
    그날 사회를 보았던 민주당 김해(갑) 위원장 정영두 입니다.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셔서 의미있는 집회가 되었습니다.
    저는 사회본다고 정신이 없었는데..
    덕분에 행사의 이모 저모를 잘 보았습니다.^^

    모두 힘을 합쳐..
    악법저지 화이팅~!!

  6. alclsshaalswnekd 2009.03.26 15: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민주당,그만좀 하시죠,우리국민들 의사와 상관없이 당신들이 맘대로 엠비악법 내세우고 자기들 배불리는데 도와달라고 매달리고 참 비열합니다.한나라당은 좋은 사람들입니다.물론 제말은 대한민국의 국민으로써 보는 것 뿐이죠.하지만 민주당,당신들은 우리가 도와달라고 할때 조금이라도 아니,보는척이라도 했습니까? 당신들,민주당한테 욕을 얻어먹어서라도 한나라당은 우리국민들을 도와줄려고 합니다.
    민주당,제발 그만하세요,국민들한테 부끄럽지도 않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