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사무실입니다. 사무실 구조가 좀 독특하죠. 안쪽에 작은 사무공간이 있고 나머지 공간은 비워두었습니다.




비워둔 공간은 아늑한 휴게실처럼 꾸며졌습니다. 서로 모여 앉기도 하고 창밖을 보며 앉기도 하고 나무 밑에 앉을 수도 있습니다. 알아서 놀면 되는 공간입니다. 




커피나 차를 타먹을 수 있는 작은 바도 있습니다. 나무엔 풍선과 작은 쪽지들이 달려있는데




정치인 사무실임을 알 수 있는 정치적 주장들이 열매처럼 예쁘게 달려있습니다. 




책을 읽을 수 있고




강의할수 있는 장비들이 갖춰진 무대도 있습니다. 

동네분들이 여기서 이런 저런 모임을 많이 가진다고 합니다. 처음엔 국회의원 사무실을 찾는 걸 어색해하시는데 한번 오고나면 계속 찾는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역 주민들에게 편안한 공간이 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천정에 설치된 은은한 조명이 밤에는 분위기를 좀 낼 것 같습니다. 다시 찾고싶은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신경 많이 쓴 것 같습니다.




사무공간은 안쪽에 창틀로 칸막이를 해서 만들었습니다.




사무실 앞에도 국회의원 사무실이라는 명패보다 '사랑방'을 더 크게 붙어놓았습니다.  




여기는 울산에 있는 진보신당 조승수 의원 사무실입니다. 인터뷰를 위해 찾아갔는데 예쁘고 아늑한 정치인 사무실도 보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꾸며진 사무실이 또 있나요. 정치인 사무실 탐방하면 재밌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Posted by 커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따뜻한 카리스마 2010.04.21 08: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멋진 아이디어, 멋진 발상이군요^^
    재밌는 후속 이야기들이 쏟아지겠군용^^*ㅎ

  2. Bytes Land 2011.04.29 22: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나는 진짜로 그 사진에 감동했습니다. 멋진 디자인! 당신은) 당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