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문도, 논평도… 리영희 선생 타계에 침묵하는 한나라


한나라당이 리영희 선생의 타계에 조문도 논평도 없다고 한다.




그래서 '리영희&한나라당'으로 검색을 해봤다. 역시나 썰렁하다. 한줄 논평이라도 있겠지 싶었는데 그런 기사는 전혀 없고 오히려 리영희 선생을 욕되게 하는 '종북'이 나오고 엉뚱하게 오세훈 기사가 뜬다.




혹시나 싶어 '이영희&한나라당'으로 검색해봤다. 한나라당이 리영희 선생의 성을 '리'가 아닌 '이'로 썼을지도 몰라서였다. 그러나 더 엉뚱한 기사가 뜬다. 리영희 선생은 전혀 안 보이고 이영희 노동부장관만 보인다.




두달 전 황장엽씨가 사망했을 때 한나라당의 조문 열기는 뜨거웠다. '황장엽&한나라당'으로 검색해보니 애도의 물결이다. 황장엽씨를 국가유공자 예우하고 애국자만 간다는 현충원에 인장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한나라당은 당시 황장엽에 대한 민주당의 조문 태도를 비난하기도 했다.




그러나 박지원 원내대표가 조문하면서 민주당은 황장엽씨에 대해 할만큼 했다. 기사의 양으로도 그건 증명된다. 




청와대는 어떨까? 검색해보니 임태희 실장이 황장엽씨 빈소를 조문했다.




그러나 리영희 선생에 대해선 조문이나 논평했다는 기사를 찾아볼 수 없다.

황장엽씨는 청와대와 한나라당은 물론 민주당까지 모두 조문했다. 그러나 대한민국 민주화의 아버지, 사상의 스승이라고 추앙받는 리영희씨는 야권만 조문하고 여당과 청와대는 찾지 않았다. 

청와대는 황장엽씨가 리영희 선생보다 더 기억되고 추앙받아야할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건가? 대한민국 역사에 사상의 스승 리영희보다 탈북인사 황장엽씨가 더 많은 기여를 했다고 생각하는 건가?

청와대와 한나라당은 지금 이념에 사로잡혀 대한민국의 역사를 부정하는 패륜을 저지르고 있다. 이 인간말종 패륜집단을 대한민국 역사에서 도려내고 싶다.
 

Posted by 커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기가 차서 2010.12.09 01: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명박과 한나라당은 어떻게 탈북인사 황장엽은 그렇게 예우하면서 대한민국 민주화와 사상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한 리영희 선생은 그렇게 무시할 수 있단 말입니까? 정말 역사의식은 눈꼽만큼도 없고, 사람의 도리조차 모르는 자들입니다. 정말 분통이 터지지만 국민들은 알고 있으니 심판의 때가 올 것이라고 믿습니다.

  2. 진철 2015.03.19 15: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먼 소리야 ㅋ
    본인 좋아하시는 인물 본인이 열심으로 추모하셔요. 이게 왠 어리광인가요. 리영희 선생 꾸준한거 알겠지만 본인들 만큼 남들도 떠받쳐야 할 만큼 대단한 인물인지 공감이 안가네요. 진짜 이게 무슨 말같잖은 논리인지 한심합니다.

  3. 진철 2015.03.19 15: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황당한 논리나 폐륜같은 극단적이고 상황에 맞지않아 어리둥절 한 표현들은 가끔 보는 북한 뉴스 내용과 흡사하군요. 블로그 주인이 종북이나 추종세력이라 생각진 않습니다 그저 노상 사회와 주변에 불만이 많은 인물정도에 불과할텐데, 재밌는건 거꾸로 진짜 종북이나 그 세력, 사회를 지지하는 사람들은 하나같이 본인과 같은 논리, 습관 등의 특징을 가졌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