짤방은 부산대

 

통진당 사태

 

@ 당권파는 자신들에 대한 비판이 조중동 공격에 놀아나는 거라 한다. 그러나 조중동이 진정 원하는 건 당권파가 진보진영을 계속 흔들어 주는 것이다. 그러니 당권파는 지금 바로 죽어야 한다. 그게 조중동의 꼼수에 놀아나지 않는 것이다.

 

@ 이정희 비판할 시간에 이명박 더 비판하라고 한다. 그런데 이명박 정권 비판하는 트윗 쓰려는데 통진당 당권파와 이정희 생각하니까 맥이 딱 빠진다.

 

@ 민주주의 안에 진보와 보수가 있다. 민주주의 밖에 있는 건 진보도 보수도 아닌 우리의 적일뿐이다. 민주주의를 하지 않는 진보에게 정권을 주느니 민주주의 흉내라도 내는 보수를 선택하겠다.

 

@ 검찰이 이석기 사퇴 최후통첩 마감일인 오늘(5월21일) 통합진보당을 압수수색 시도한 것은 외부의 위기를 조장해 내부의 자정노력을 무산시킨 후 이 사태의 주도권을 쥐면서 대선 때까지 요리해먹겠다는 의도다.

 

 

노동자의 날

 

@ 오늘 노동자가 쉬지 못하는 건 오늘이 노동자의 날이 아니라 근로자의 날이기 때문이다. 노동자가 스스로를 축하하는 날이 아니라 자본가가 하루 시혜를 베푸는 날이기 때문이다. 바로 이게 저들이 노동절이란 이름을 인정하지 않는 이유다.

 

 

입시

 

@ 방금 뉴스에서 한 중학생이 열심히 공부해서 좋은 고등학교 가겠다고 인터뷰 한다. 10년 차이 나는 대선배에게서나 들었던 고등학교 입시를 내 아들 세대가 겪고 있다. 세상이 30년은 뒤로 간 거 같다.

 

 

이건희

 

@ 이건희 회장이 10살 많은 형에게 "감히 나에게 건희라고 부를 상대가 아니다"라고 말했는데 10살이나 적은 동생이 형을 막 대하는 이런 패륜을 대놓고 저지를 수 있는 사람은 왕족밖에없다.

 

 

박원순

 

@ 만약 다른 시장이었다면 이쯤에서 입이 째져라 하며 9호선의 사과를 받았을 것이다. 그런데 박원순 시장은 9호선에 시장이 아니리 시민에게 사과하라며 도리어 혼을 낸다. 우리는 이렇게 자본을 다룰줄 아는 정치인이 필요하다.

 

 

 

Posted by 커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