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정부가 대대적인 역공에 나선 듯 하다. 이대통령의 "신뢰 없는 인터넷은 독"이라는 말을 신호로 정부와 관제언론들이 일제히 공세에 나서기 시작했다.

경찰은 온라인여론동향을 파악하고 왜곡된 정보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인터넷 전담팀을 만들겠다며 인터넷에 대한 통제의 움직임을 내비치고 있다.

화물연대파업에 대해서도 정부는 화물연대 측의 요구를 더 이상 받아들일 수 없다며 법대로를 외치며 강경자세로 돌아서고 있다.

보수파 작가 이문열씨는 "촛불에 맞설 의병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고, 관제단체나 다름 없는 뉴라이트는 17일 정권에 비판적인 mbc방송국 앞에서 친위시위를 열겠다고 밝혔다.

조중동 보수언론들은 촛불집회에서 중심 역할을 한 아고라 등의 뉴미디어에 대해 연일 흠집내기 공세를 펼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만이 모였을 땐 국민의 말이라면 경청할 것처럼 반성의 뜻을 내비쳤던 이대통령이 이제 촛불이 조금 사그라들 분위기가 보이니 기를 좀 펴는 것 같다.

시위대가 청와대로 오지 못하도록 길마다 명박산성이라는 컨테이너를 쌓아 청와대에 숨어 세계의 웃음거리가 되었던 때가 며칠전인데 그새 쥐꼬리만한 자신감이 생겼는가 보다.

그러나 이대통령이 아무리 자신감이 생겼다해도 정권을 상대로 직전에 승리의 맛을 본 국민의 자신감을 이겨내긴 어렵다.

기가 살은 국민과 한번 기가 죽은 정권이 다시 대결을 펼친다면 누가 이길까? 싸움은 기싸움이다. 기가 살은 쪽이 지는 경우는 거의 없다.

개그콘서트에 <많이컸네 황회장>이란 코너가 있다. 조직의 보스인 황회장이 과거 부하였던 김실장에게 쪽도 못쓰는 모습으로 사람들을 웃긴다.

조직의 보스인 황회장이 부하였던 자에게 기를 펴지 못하는 것은 과거에 한번 혼쭐이 났던 기억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아마 황회장은 그때 이후로 김실장에게 제대로 보스 노릇을 해보지 못했을 것이다.

이명박정부가 대대적 공세에 나섰다는 뉴스를 접하면서 개콘의 이 코너가 생각났다. 한번 된통 당했으면서도 김실장에게 살살 기어오르는 황회장과 이명박정권이 많이 닮아보인다.

곧 국민의 호통에 눈을 내리깔고 땅을 가리킬 이명박정권의 모습이 떠오른다.



Posted by 커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Drake 2008.06.19 14: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웃기네요.
    "가소롭다"는 말이 이럴때 쓰라고 있는듯 합니다.

    신용은 이미 바닥인데 더 떨어질 곳이 있나보군요.

  2. 자네가 2008.06.19 16: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네가 많이 컸지 어느새 커서 어른들 가지고 노는 거 보면...
    10년동안 사람들 많이 버려놨어...ㅉㅉ

  3. gg 2008.06.19 17: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통령도 할만큼 했다. 참을만큼 참았다. 두세번 경고후 미국처럼 총으로 다스려야 하고 그것도 모자라면 중국처럼 탱크로 다스려야 한다.

    • 가소롭다 2008.06.19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가소롭다. 니가 할 수 있는 정도가 고작 이정도 라는 것은 부정하지 못하겠지. 가소로운 것..쯧쯧

    • nijinsky 2008.06.19 18: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슬슬 본심이 나오네. 그래서 이문열은 의병 운운 하고 조갑제는 군대 동원해야 한다고 하는구나? 오죽 능력이 없으면 총칼로 찍어 누르려고 할까? 군사독재가 그렇게 그리우셨어?

    • 란뎅 2008.06.19 18: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뭘 할만큼 했다는건지..
      그저 어이가 없을뿐..
      시늉만 하고.. 하는척만 하고..
      할만큼 했다라니..님같은 사람이 있으니..
      아직도 지지율이 7%나 되지요. ㅉㅉ
      총칼과 군대로 함 다스려보세요. 어찌되나..ㅉ

    • Morrison 2008.06.19 1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서 군사독재가 왜 나오고 총 칼이 왜 나오냐?..
      저질 네티즌들...그만들 찌질거려라...
      니들 때문에 나라 망가진다..나도 알바로 보이지?..그냥 콱..~

    • gg 같은 새끼부터 탱크로 깔아버려야지 2008.06.27 2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너 같은 새끼부터 탱크에 깔아버려야지 그래야 정신차리지 병신아

  4. Morrison 2008.06.19 18:3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뭘 더 어쩌라는건지..글 쓴이..대책은 있소?..현정부가 물러나고 나라 망가지는 꼬라지를 봐야겠냐 말이오..
    대통령이 나와 국민에게 정중하게 사과하고 정부가 반성하고 이제부터라도 잘 이끌고 국민과 소통하겠다는데 뭘 속지말고 많이 컷다는둥..찌질거리는것도 정도껏해야 봐줄만한거요..정부가 더 까이고 망가져야 속이 시원하다는거요?
    진짜 대한민국 네티즌들 정말 저질이고 꼴통이요..
    자신들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없이 청렴하게 산것처럼..뭐가 어쨌네..저쨌네..말은 졸라게 많아요..

    • 커서 2008.06.19 18: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명박대통령이 뭘 했는데요? 아무것도 달라진 거 없습니다. 지금 맞는 척만 하고 있잖습니까? 지금 국민들이 쌍팔년도 막걸리 받아먹던 그 국민인줄 아십니까?

      국민이 요구한 걸 정확히 이해하고 부족해도 이해할만큼은 받아들여 납득시켜야죠?

      이명박대통령이 국민의 어떤 요구를 받아들였습니까. 재협상하겠다고 했습니까? 운하를 안하겠다고 했습니까? 민영화 안하겠다고 했습니까?

      말로는 안하겠다면서 다른 이름 붙여 추진하는 꼼수 쓰고 있잖아요. 재협상하라니까 지들끼리 그 요구를 30개월 이하로 쟁점화 시켜 얼버무려 버리잖아요? 민영화 안한다면서 선진화는 하겠다고 하잖습니까?

      세상에 이런 꼼수정권이 어디있습니까?

    • 도깨비 2008.06.19 19:15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 난 명박이에 비해. 너에 비해 부끄러움 없이 살았다 왜. 그래서 난 욕할수 있다. 너 꺼지고 명박이 꺼져. 어디서 저질이고 꼴통이라고 욕하냐? 인간 쓰레기같은놈. 얼굴안보인다고 욕하고 욕먹으니 기분 좋냐? 담부턴 그러지 마라. 알았냐?
      국민의 뜻을 아직도 몰랐다는 내용인데 뭐가 잘못됬다는건데? 한두번으로 끝냈어야할 사기가 계속되니 열받을만 하지. 객관적인 눈으로 보지 못하는 그대가 불쌍하구만.

    • 7.4%는 북한으로 2008.06.27 23:44  댓글주소  수정/삭제

      꺼지셔 너네는 국민도 아냐 장난해? 찌그러기가 까불긴 야 내가 이명박 지지자였다 이런 내가 이렇게 돌아섰는데 이 정권의 희망이 보일거 같냐??

      이명박 정부가 국민의 소리를 듣는다고 해도, 이건 국민의 희생의 댓가지 이명박 정부의 성과가 아냐.

      고로, 난 내 평생에 한나라 당을 찍을 일이 없다는 거지 5년동안 이 명 박 한 나 라 당 천 하 를 해봐

      이제 평생 국회에 발도 못디디게 해줄테다

  5. 레드바다 2008.06.19 19: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꼼수정권 맞습니다~~~맞고요^^;
    제발 국민을 위한 정치를 했으면 합니다.
    현정부는 이번 고비만 얼렁뚱땅 넘기면 무슨짓을 할지 모릅니다.
    그만큼 취임 백일동안 한것이라고 말바꾸기 밖에 없었으니 믿음이 안가는거죠..

    그리고 커서님 저의 블로그로 오셔서 저의 억울한 자동차보험글을 한번 읽어주시고
    해결책이 있나 한번 검토해 주지 않으시겠읍니까?

  6. 입 조심하거라 !! 2008.06.21 01: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차라리.. 니들 부모한테 많이컷네 !! 하거라
    도무지 위아래 모르는것이 10년세월이 더욱 말해주는구나.. 깽판치고 ..진짜꼼수피고..
    청와대파일 왜가져갓을꼬 !!! 요게 꼼수아닐까 하하..나라걱정하는국민들 진짜 칼간다 자중하거라 !!!

    막돼먹어갓꼬.. 인터넷은 개터넷 이나하지마라고해라 !! 머..

    • rere 2008.07.09 11: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미친것아. 여기서 위아래가 왜나오니? 아직도 사태 파악이 그리 안되니? 머리에 개념은 탑재가 되어있나?